20210129


















중년이 자기 것이라며 사 온, 이번 스타벅스 시리즈의 마지막 플레이모빌.
두 개.








내 블로그 음식 사진이 거의 다 B 밥상 사진이라지만, 이건 B 부녀의 식후 디저트 사진.
열무국수.
세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국수와 파스타라는 중년과 피는 못 속이는 B는, 자신들은 국수 배가 따로 있단다.

B는 자주 가던 국숫집의 멸치국수가 먹고 싶다는데, 막상 국숫집에 가자고 하면 코로나 무서워 안 가겠다고.
난 평양냉면 먹고 싶은지 일 년 됐다.
우리 모녀는 이렇게 자가격리자들처럼 산다.




B의 요청으로 이틀에 한 번꼴로 시금치나물 만드는 요즘.












양파 대신, 맛없어 버리려던 무농약 무 깔았다.
물이 흥건.




















돼지 수육 조리법을 바꿔봤다.
르크루제에 양파도 무도 깔지 않고, 수육용 돼지 삼겹살을 얹었다. 누구들은 돼지기름이 고기 전체에 녹아내리도록 스킨 층을 위로 -뚜껑 쪽으로- 향하게 해서 조리한다던데, 나는 돼지기름이 더 빠지도록 스킨 층을 아래쪽으로 향하게 했다. 조리 전, 르크루제 바닥에 스킨 쪽 지방을 문질러 발라주었다.
언제나처럼 돼지고기 표면에는 간 마늘과 생강을 발랐다. 이것이 나의 돼지 냄새 없애는 방법.








제 기름에 자글자글 튀겨진 스킨 층은 갈색이 되었다.




















































































중년이 커피 사러 갔다가 귀엽고 예뻐서 내가 떠올랐다며 사 온 것.
너 왜 안 하던 짓 하니.




아이크림 잘못 썼다가 난리 났던 그때 이후 한동안 아이크림을 사용하지 않았다. 그러다가 아이크림이 필요하지도 않던 이십 대 때 아무 문제 없이 쓰던 몇몇 브랜드의 최고가라인 아이크림 몇 개를 다시 시도하니, 나이 때문인지, 비립종과 피지샘증식증 등 눈가에 보기 싫은 것들이 생겼다. 피부과에서 싹 제거해야 했다.
주름 제거고 뭐고 마법 같은 기능 다 필요 없고, 눈가 피부 특성에 맞는 "보습 기능"만 가지고 있으면 아이크림으로는 만족한다고 생각해서 구입했는데, 그럭저럭 괜찮았다. 한 병 다 비우도록 비립종과 피지샘증식증이 생기지 않았으니 나는 만족.



살다 보니 이런 일도 다 있다. 살면서 겪을 수 있는 몇 안 되는 놀라운 일 중 하나겠다. W. A. Mozart의 265번째 생신을 기념하여 그의 미발표곡이 공개되었다! 1773년에 작곡되었다는 Allegro In D Major K.626b/16. 초연은 조성진에게 기회가 주어졌다.

B는, 모차르트 오빠가 "백 단위 반올림"하여 삼백 년 만에 신곡 발표했다며, 소속사가 어딘지 일을 안 한다나 뭐라나. 자신이 boy band를 만들고 싶단다. 밴드 이름은 "Classical". 가장 나이 많은 멤버는 J. S. Bach. 멤버들 이름 말하며 숨이 찰 정도로, 멤버가 너무 많아서 문제.




by SongC | 2021/01/30 01:26 | SongC today! | 트랙백 | 핑백(1) | 덧글(3)

Linked at SongC : 20210413 at 2021/04/14 17:15

... 명은 그날 이후로 조력 관계가 되었겠지. 평범하기 그지없는 중년 유부남 두 명과, 사십 언저리의 역시 평범한 여성 두 명. 평양냉면 먹고 싶은 걸 꾹 참고 있다. 일 년이 넘었다. "내가 먹고 싶은 평양냉면"은 이 시국에도 어느 업장이건 시장통처럼 붐빌 것이 분명해서, B 입시 끝날 때까지는 참아야 한다. 당장 B의 일 학기 중간고사 ... more

Commented at 2021/02/01 22:20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SongC at 2021/02/02 02:29
멀리서 제가 토닥토닥해드려요. 지금은 그저 버텨야 하나 봐요. 이런 시절도 언젠가는 지나가겠죠.

조성진은 노력하여 준비된 자, 게다가 인복도 많고, 운도 좋은 연주자 같아요.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 쇼팽 콩쿨이 연기되어 차기 우승자가 나오지 않으니 더 오래 주목받고, 이번 경우도 Levin이 코로나로 인해 운신을 못 하니 베를린에 사는 준비된 자라는 이유로 연주자 생애 단 한 번 있을까 말까 한 기회를 잡았고요.

B가 결정한 최종 멤버는 15명이랍니다.
Commented by vamosrafa at 2021/02/02 22:41
아하핳ㅎㅎ 15명이면 영락없이 대한민국에서 케이팝 씬으로 데뷔해야겠네요....아휴 그 고집불통들을 어떻게 관리할건지요 ㅎㅎㅎㅎㅎㅎㅎ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